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소변을 참으면 안되는 이유

by 시에나79 2023. 2. 13.
반응형

인간을 노화시키는 가장 큰 주범이 소변을 참는 거라고 합니다.  특히 잠을 잘 때 방광에 오줌이 가득 찬 채로 오래 소변을 참게 되면 노화의 속도가 빨라진다고 합니다.  이는 소변 속에 들어 있는 요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밤에 잠을 자다 일어나기 싫어 참고 있으면 절대 안 되며 소변이 마려우면 즉시 일어나 소변을 봐야 한다고 합니다. 방광의 센서가 작동해 뇌에 신호를 전달했는데 게으름을 피우면 결국 요산이 온몸으로 퍼져 병을 얻어 몸이 나른하고 일어나기 조차 싫게 됩니다.  새벽에 병을 얻느냐 아니면 병을 쫓아내고 건강한 체질로 만드느냐 하는 것은 본인의 생활의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얼굴에 기미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심장이 아프지 않게 하려면 방광의 센서가 작동되면 잠에서 빨리 깨어 소변을 보는 것이 병을 예방하는 일입니다. 

 

1. 소변을 억지로 참으면 생기는 일들

오줌을 참을 때 발생하는 주요 부작용 가운데 하나는 요실금입니다.  방광의 자연적인 반사 작용이 저절로 일어나 요실금 증상이 나타납니다.   찔끔 거릴 수도 있고 속옷을 몽땅 적실 수도 있습니다.  방광은 근육의 일종이기에 과잉 팽창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근육이 너무 많이 늘어나면 방광이 약해져 기능을 제대로 못하게 됩니다.  방광 근육은 다른 근육처럼 경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방광에 경련이 일어나면 통증, 불편감, 요실금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보지 않으면 박테리아가 내부에 더 오래 머물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요도, 방광, 요관, 콩팥 등 요로가 감염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특히 임신 중에 소변을 오래 참으면 요로 감염의 우려가 큽니다.  임신 초기에는 호르몬 변화, 임신 후기에는 방광 압력으로 소변이 많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방광의 소변 신호를 너무 자주 무시하면 신호 자체를 인식하는 능력을 잃을 수가 있습니다.  소변을 꼭 봐야 할때와 그럴 필요가 없을 때를 가리지 못하게 되어 걸핏 하면 화장실 문을 여는 나쁜 습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방광을 지속적으로 가득 차게 하면 화장실을 계속 사용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방광의 신경이 손상되어 교정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2. 순환의 열쇠가 되는 소변 배출

소변을 참으면 단순하게 방광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과도한 수분은 밖으로 배출 되어야지 몸이 붓는 것도 막을 수 있고 이 과정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 다른 장기 등에도 악영향이 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이 건강하게 유지가 되기 위해서는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생리현상 등을 절대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야지만이 우리 몸의 흐름과 순환이 원활해지게 되고 이것이 몸속 건강을 지키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요산이 우리 몸을 망친다

요산은 단백질을 섭취하면 분해가 되는 과정에서 휴린이라는 세포핵에 함유된 핵산 성분 중 하나인 퓨린체가 분해되어 생기는 것입니다.  이것이 배출되지 않으면 혈액을 떠다니면서 온도에 민감하기에 차가운 다리, 팔, 무릎, 발가락 등에 쌓이면 통풍의 원인이 되며 요로로 통해 배설이 안되면 결정체가 되어 요로결석도 됩니다. 신장에서 요산을 걸러내지 못하고 쌓이게 되면서 생길 수 있는 것이 신장결석인데 인생 최악의 통증을 가져오는 고통스러운 주범이라고 하니 소변을 참는 것은 무조건 안된다고 말씀 드릴 수 있는겁니다.그리고 혈관의 통로를 막아 가슴흉통, 옆구리 통증, 복부 팽창감 등의 증상이 보이며, 그것이 관절 등에 쌓이면 곧 통풍성 관절염이 됩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이 요산이 몸 속을 돌아 다니는 그러한 현상은 꼭 막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소변을 참으면 노화 유발된다

방광염, 전립선 관련 질환을 빠르게 오게 하는 주요한 원인이 되는 것이 소변을 참는 행위입니다.  참으면 정말 병이 되는 겁니다.  이러한 현상이 계속 반복이 되면 우리 몸은 그만큼 병의 위험에 높게 노출 될 수 밖에 없는 것이고 이것이 오랜 시간 유지가 되면서 결국은 몸의 전체적인 노화까지 불러오게 됩니다.  단순하게 피부만 늙는 것이 노화가 아니라 몸의 장기들의 기능이 점점 약해지는 것도 노화에 해당 되는 겁니다.  이 부분만 생각해도 절대 놓치면 안 되는 것이 생리현상을 바로 해결 해 주어야 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한 중요한 코스인 겁니다.  

반응형

댓글